사이트 내 전체검색
InDesign Plug-in 개발 시작 및 Editor
로빈아빠
https://cmd.kr/iphone/58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개발업체의 문제와 조직간 정치싸움 때문에 멀쩡하게 사용하던 M Layout 을 부정하고 Adobe InDesign CS3 의 Plug-in 개발을 하게 되었다. 세계적인 회사이고, OS X 에서 도는 프로그램이니까 M Layout 처럼 Cocoa Frame-work 에 기반해서 objective-C 와 Interface Builder 를 가지고 만들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Plug-in 개발 가이드 라인을 한페이지씩 해석해 나가면서 실망하게 되었다.
InDesign Plug-in 은 Carbon C++ 에 기반해서 win 과 mac 간에 재사용이 가능한 UI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있었던 것이였다!! 덕분에 java 에서 awt 로 개발했던것 처럼 코드창에서 배치와 크기를 정한다음에 빌드하고 InDesign 에 Plug-in 등록을 해야 비로소 화면을 볼 수 있었다. 극과 극을 달리는 두 플렛폼에 동시 발매하는 회사로서 어쩔수 없는 선택이지 않았나 싶지만서도..

저번달에 발표된 CS4 에 기대를 걸어보긴 했지만, CS4 Plug-in 개발 역시 CS3 와 똑같은 것을 확인하고 체념하고 개발을 위한 스터디를 진행했다.Adobe 내부적으로도 UI 툴이 없다는 것이 심하다 싶었는지 labs.adobe.com 에 InDesign Plug-in Editor 를 올려 놓았다. URL 은 다음과 같다.http://labs.adobe.com/wiki/index.php/InDesign_Plug-in_Editor

InDesign Plug-in Editor 는 Eclipse 에 각종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설치법을 따라해 봤는데, 그냥 성취감 밖엔 없었다. 괜한 시간 낭비 하지 말고 설정 파일이 적용된 130MB 짜리 파일 하나만 받아서 실행하기를 강추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earch

Copyright © Cmd 명령어 13.59.111.183